기아대책

  • Jan 14, 2013
topimage3

01_About the project

소셜미디어가 선택이 아니라 생활이 된 시대. 누구나 자신의 소셜미디어로 기부캠페인의 홍보대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기아대책은 대한민국 최초 해외원조NGO로 설립되어 지구촌 굶주린 이웃의 생존과 자립을 돕고 있습니다. 기아대책은 매년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을 집행합니다. 2013년에는 온라인상에서 기부의 가치를 확산시켜 보고자 했습니다. 제일기획, 더즈 그리고 기아대책이 함께한 2013 ‘라진이의 겨울동무’  타임라인 도네이션 캠페인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02_Mission

01_mission

03_Strategy

02_Strategy

 

04_Campaign Process

1. 페이스북 앱을 설치해 자신의 사진 중 하나를 업로드합니다.
2. 업로드 후, 사진에 빨간목도리를 둘러줍니다.
3. 자신의 빨간목도리 사진을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공유하여 자연스럽게 친구들에게 라진이의 겨울동무 캠페인을 알립니다.
4. 연결된 링크를 통해 라진이에게 따스한 겨울 내복을 후원할 수도 있고, 기아대책본부 후원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04_process

 

05_Result

2013년, 제일기획, 더즈와 함께한 ’라진이의 겨울동무’ 캠페인은 쉬운 기부방법이기에 페이스북 친구들의 즐겁게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빨간목도리 시각요소는 기아대책과 캠페인의 인지도까지 올렸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기아대책본부 페이스북 페이지 팬은 158% 상승 (3천명 이상) 하였고 전년대비 일시후원금은 200% 증가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라진이의 겨울동무 캠페인은 이제까지의 기부의 인식을 바꾸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기부의 수단이 금전적 가치만이 아닌 우리 모두의 작은 참여도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