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_About the project
10가구 중 1가구는 다문화 가정인 대한민국에 살고있는 우리.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문화 간의 ‘다름’을 ‘틀림’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코바코에서는 다문화 가족을 위한 공익광고 캠페인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다문화 다리 프로젝트가 탄생 하였습니다.
02_Mission
04_Campaign strategy
05_Campaign Process
06_Visual & Tech.
캠페인 전체 진행이 [뜨개조각으로 다리를 만들자]였기에 키비주얼은 자연스럽게 뜨개 텍스쳐가 되었으며, 전체 캠페인 메시지에 맞게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보여주려고 하였습니다.
07_Output
08_Result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2일만에 500개의 뜨개질 꾸러미가 모두 소진, 추가물량 100개 마저 1시간만에 소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총 600개의 꾸러미 중 500개 이상의 뜨개조각이 다시 배송되어 놀라운 회수율을 자랑하였습니다. 뜨개질을 완성하고, 다시 보내야하는 수고를 감수하고 끝까지 참여해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하였습니다. 많은 블로그를 통해 리뷰를 볼 수 있었으며, 자신의 작품을 청계천 현장에 와서 찾아 보는 등 끝까지 관심 가져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팍팍해 보이는 2013년의 대한민국이 새롭게 보였으며,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에 훈훈한 대한민국으로 탈바꿈 한것 같아 행복합니다.
다문화 다리 프로젝트
사람과 사람을 잇자.
문화와 문화를 잇자.
Title 다문화 다리 프로젝트
Service website, mobile site
Client kobaco
URL www.multiculturebridge.org
- Global Variation
- Global Website
- Mobile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