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5 & 기어 제품 사이트
- Apr 23, 2014
01_About the project
삼성 갤럭시 S5와 삼성 기어 출시로 제품 사이트와 캠페인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기어 제품군 가운데 기어 핏, 기어2, 기어2 네오 3종이 한꺼번에 출시되어 제품별로 디자인과 피쳐 등 많은 양의 정보가 체계적으로 보여질 수 있도록 제품 사이트 구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삼성 모바일 사업의 주력 상품이기에 규모감이 있으면서 ‘당신의 새로운 감각’이라는 메인 컨셉에 따라 유저들이 제품이 지닌 특색에 친근하면서 신선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02_Mission
03_Strategy
04_Process
Visual
다방면으로 갤럭시 S5와 기어, 그리고 캠페인 사이트의 효과적인 배치를 모색하던 끝에 사선을 포인트로 삼아 3등 분할로 구조를 잡았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사선 형태로 3등분을 이루면서 단일 사이트가 아닌 두 제품과 캠페인 사이트의 관계를 드러냈고 각 제품별 사이트 상에서도 구석에 배너를 넣어 클릭하면 단숨에 펼쳐지도록 설정해 단순히 편의성뿐 아니라 비쥬얼에서도 각별한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블루, 화이트, 블랙 등의 제품 색상을 활용해 전반적인 톤앤매너를 설정하고 직관적인 비쥬얼로 유저들이 단숨에 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Technology
기존보다 더 많은 수의 제품을 다루다보니 사이트 전체를 살펴보기에 부담스럽지 않도록 최대한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주를 이뤘고 주목을 이끌어야 하는 각 제품별 메인 페이지에선 제품 등장시 3D 모션을 적절히 활용했습니다. 펀칭 아트 이벤트에서는 포토샵과 흡사한 필터 기능을 구현해 유저들의 프로필 사진을 새롭게 탄생시켰습니다.
05_Output
Gate Page
GALAXS S5 Site
Gear Site
Event Page
Mobile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