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재단

  • Feb 10, 2012
1

01_About the project

스포츠를 통한 도전, 꿈의 발견과 공유를 통해 모두가 어우러지며 행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장미란 선수의 염원을 담은 장미란재단이 출범하면서, 재단을 대표할 수 있는 웹사이트와 함께 재단의 사업을 알릴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장미란 선수를 후원하는 비자카드가 장미란재단을 후원하며 지원한 본 캠페인은 재단 성격에 맞게 일반인들의 재단 후원을 유도하는 내용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의 참여가 후원금으로 직결되는만큼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내야 했습니다.

 

02_Mission

2

03_Strategy

올림픽의 열정과 희망을 콘셉트로 하여 다른 후원 사이트들과 차별화 하라!

3

 

04_Campaign Process

4

 

05_Visual Concept

아기자기하고 소프트한 일러스트로 전체적인 콘셉트를 설정하고, 각 페이지 마다 정교하게 톤을 맞추어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픽토그램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재단 관련 정보를 부담 없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5

 

06_Output

6

 

07_Result

SNS에 장미란 선수의 브랜드 네임과 국가대표 선수 및 셀럽들과 함께 앉을 수 있음을 어필해 후원자를 쉽게 모집할 수 있었고, 이로써 달성하기 쉽지 않아 보였던 1억 원 후원금의 목표를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