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3 소치 올림픽

  • Apr 16, 2014
01_title

 
01_About the project

2014 소치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시기와 맞물려 갤럭시 노트3 로즈골드를 새로이 선보이면서 캠페인 사이트가 제작되었습니다. 단순히 온라인상에서만 이뤄지는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서 TVC를 연계해 동일한 메시지를 연쇄적으로 퍼트리는 IMC 전략을 진행하였습니다. 런칭 캠페인은 우리들의 응원이 닿기엔 너무 머나먼 소치 올림픽 경기장까지 갤럭시 노트3의 대대적인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그 간극을 조금이나마 좁히고 모두가 즐기는 올림픽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뒤이어 메인 캠페인으로는 가상의 올림픽 스타디움을 만들어 사람들의 이목을 많이 끄는 종목의 경기를 바탕삼아 누구나 간단히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02_Mission

02_mission

 

03_Strategy

03_strategy

 

04_Campaign Process

process-1

 

process-2

 

05_Output

05_output-1

05_output-2

05_output-3

05_output-4

05_output-5

05_output-6

 

 

05_output-7

 

06_Result

응원 댓글로 서울에서부터 소치까지 릴레이를 펼치는 소치, 모두의 올림픽 이벤트부터 이상화의 기록, 연아의 점수, 쇼트트랙의 메달 수, 그리고 올림픽 퀴즈까지 간단한 방식과 흥미로운 주제로 한 달여의 짧은 시간동안 총 30여만건의 응모가 몰리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더욱이 이벤트의 소재로 삼은 이상화, 김연아 선수와 쇼트트랙 국가대표팀의 선전으로 말미암아 응원 메시지를 저 멀리 소치에 전달하고자 했던 본래의 캠페인 메시지가 돋보일 수 있었습니다.

참여가 매우 쉬운 간단한 이벤트였던만큼 KPI 전환율이 매우 높았습니다. 소치, 모두의 올림픽 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세명 중 한 명이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소셜 로그인만으로 응원 댓글을 남기는 참여 방법은 유저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올림픽을 노트하다 캠페인같은 경우에도 모든 이벤트 방식이 복잡한 단계없이 원클릭으로 참여하는 UX를 제공함으로서 많은 방문자수를 참여자로 이끌어내 성공리에 캠페인을 마무리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