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Lifeplus Now 웹/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 Dec 11, 2017
1


01_About the Project

더즈에서 운영중인 Lifeplus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그 중 Now 페이지는 월 별 테마를 달리하여 콘텐츠 아카이빙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기존의 Now에서 한 단계 발전된 형태의 콘텐츠 제공 채널을 새롭게 제작해야 했습니다.

Lifeplus가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와 사용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삶을 위한 정보들을 담은 Now 페이지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월별 테마를 가진 이벤트와 정보를 제공했던 기존의 Now에서 데일리로 생활 속 정보들을 전달하는 풍부한 콘텐츠의 새로운 Now로 담아 냈습니다. 특히, 단순히 월별에서 일별로의 정보 제공이라는 컨셉을 넘어 ‘매일 새로운 정보를 통한 풍요로운 삶’이라는 컨셉을 효과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페이지 구조부터 디자인 철학이 드러날 수 있도록 제작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02_Mission

2

 

매일 새롭고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플랫폼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라는 Lifeplus의 키워드처럼, 수만 가지 다양한 색상의 삶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야만 수만 가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다채로운 경험을 더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Lifeplus만의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그러한 철학을 드러내는 접근에서 부터 기존의 Now보다 더 신선하고 감각적인 기획과 제작이 필요했습니다.

 

03_Strategy

3

 

04_UI/UX

Daily Calendar Interface

사용자가 Lifeplus Now의 매일 새로운 콘텐츠들이 업데이트 되었음을 인지할 수 있도록, 상단 키비주얼이 매일 변경되는 Daily calendar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메인 상단의 배너 키비주얼은 매거진의 커버가 바뀌듯 감성적인 부분을 살리고자 하였고, 매일의 콘텐츠를 쉽게 인지하고 다룰 수 있도록 키비주얼 하단에 캘린더 UI를 적용하였습니다.

4

 

Color Cording

다채로운 삶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Lifeplus Now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인지하기 쉬운 컬러링 카테고리로 적용하였습니다. Lifeplus Now의 큰 틀 안에서 다양한 생활 속 정보를 담아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인지가 쉽도록 초점을 맞췄습니다.

4-4

 

 

4-5

 

Newsletter CTA

단순히 사이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확인하고 공유하는 형태를 넘어, 뉴스레터를 통해 사용자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뉴스레터 신청 UI를 적용하였습니다. 사용자는 이메일 주소만을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간단하게 신청하고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편하게 뉴스레터로 먼저 확인한 후, 사이트를 손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5

 

Optimized Mobile Experience

모바일을 통해 한손으로 쉽게 넘겨보며 콘텐츠 내용을 인지할 수 있는 UI를 적용하였습니다. 단순히 이미지를 넘겨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이미지 하단에는 본문 텍스트가 노출되도록 하여 콘텐츠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고 콘텐츠 간의 이동 또한 스와이핑 한번으로 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제작했습니다.

mobile-hugi-re

 

05_Layout

Card type

다채로운 삶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Lifeplus Now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콘텐츠 단위를 인지하기 쉬운 카드타입 UI로 설계하였습니다. Lifeplus Now의 큰 틀 안에서 다양한 생활 속 정보를 담아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인지가 가능한 조작의 용이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7-1

 

Blog type

Now의 수 많은 콘텐츠들은 블로그타이즈 형태로 친숙하게 느끼도록 제작했습니다. 사용자에게 익숙한 블로그 형태의 콘텐츠로 인해 사용자는 어려움 없이 콘텐츠를 읽고, 공유합니다. 블로그형 콘텐츠는 Lifeplus Now의 기본을 이루는 핵심입니다.

7-2

 

 

06_Design output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