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불꽃축제

  • Sep 16,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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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About the project

해마다 가을이면 한강 위의 밤 하늘을 수 놓는 불꽃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행사가 된 한화의 서울세계불꽃축제가 2013년에도 시행되었습니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찾을 정도로 이미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축제인만큼 광고주로부터 명성에 걸맞은 대형 이벤트에 대한 필요를 전달 받았습니다. 광고주와 한컴에서는 불꽃축제는 다수의 서울 시민이 즐길 수 있는 공개행사이기에 이벤트에 대한 기대치가 높을 것으로 감안하여, 약 470석의 ‘명당’ 티켓을 더욱 특별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획안을 제시했습니다. 우리는 기획안의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구체화하기 위해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실시간 당첨 및 당첨 확인이 가능한 페이스북 앱 페이지로 완성했습니다.

 

02_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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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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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_Campaign 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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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Visual Concept

화려하고 눈부신 비주얼을 통해 보편적으로 알려진 불꽃축제의 아이덴티티는 분명하게 살리면서, 삶의 역경을 맞닥들인 순간 불꽃을 일으키면 행복했던 때로 돌아간다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극대화하여 비주얼라이징 했습니다. 황금색의 티켓과 스크래치 할 때 손가락을 따라 다니며 반짝이는 불꽃은 이러한 부분을 잘 드러내는 요소입니다. 또한 사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모델 셀럽 중 한 명인 유명 아이돌 그룹 f(x)의 설리의 이미지를 메인 비주얼로 활용하여 디자인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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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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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Result

별도의 포털 배너를 활용하지 않고 자체 채널만을 활용하면서 2주 간의 짧은 기간 동안 진행한 이벤트였음에도, 약 10만 명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확보한 성공적인 이벤트였습니다. 명절 연휴를 포함한 기간 내 매 시간 당첨자가 다수 발생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페이지 하단에 당첨자를 공개했기 때문에, 여느 때보다 모두가 촉각을 곤두 세우고 모니터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험을 통한 발 빠른 대응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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