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 아카데미 20주년

  • Mar 2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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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About the Project

1996년부터 시작되어, 2015년 올해로 20주년을 맞게 되는 삼성전자 S 아카데미.
더즈는 IT 시장 최대 성수기를 맞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아카데미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Campaign Theme :
스무살의 아카데미가 모두의 아카데미로!
배우고 싶은 스무살도, 다시 시작하고 싶은 마흔살도 모두 학생이 된다!

 

02_Mission

삼성전자는 졸업/입학 시즌인 1~3월을 중점적으로 학생들을 주요 타깃으로 삼은 ‘삼성전자 S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20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모두의 아카데미’라는 슬로건에 맞게 학생뿐만 아니라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고 연령대에 상관없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구축해 달라는 미션이 있었습니다. 또한 2015년 전면 개편되는 삼성닷컴 사이트 규정에 맞춰, 더즈는 삼성닷컴 캠페인 사이트 최초로 반응형 사이트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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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Strategy

20년 만에 최초로 On-air된 삼성전자 S 아카데미의 TVC 역시 ‘모두를 위한 아카데미’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이 되었습니다. 인쇄 시안 역시 동일한 컨셉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ATL 캠페인이 모두를 위한 아카데미에 대한 인지 및 동기 부여를 했다면, 더즈가 제작한 BTL 디지털 캠페인은 모두가 지금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계기를 제공하는 쪽으로 구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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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_Campaign Process

<나의 아카데미 이야기>
‘누구나 가슴 속에 자신만의 아카데미가 있다’
즐거운 뉴스보다는 안 좋은 뉴스가 가득한 이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행복한 기억, 즐거운 웃음을 안겨줄 수 있게 삼성전자 S 아카데미와 더즈는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응원하는 취지의 <나의 아카데미 이야기>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20대 신입사원의 소설 아카데미,  젊은 시절 사진작가를 꿈꾸었던 40대 주부의 사진 아카데미,  50대 공무원의 영화 아카데미 등 개개인의 가슴속에 있는, 하지만 아직 이루지 못한 다양한 꿈들을 이야기하면 S 아카데미가 이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다양한 아카데미 사연들 중 특별한 아카데미를 선정해 필요한 IT 제품을 지원하여 꿈을 이룰 수 있는 직접적인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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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C 광고 공유 이벤트>
아카데미 런칭  TVC 감상 후,  SNS에  TVC를 공유하고 지인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통해 2015년 새로워진 S 아카데미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했습니다. 단순히 SNS에 링크를 게시하는  공유 이벤트가 아닌,  대학생/직장인/가족 등 그룹을 분리하여 영상을 공유하고 응모하게 하여 더 넓은 타깃 층의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20년 만에 최초로 제작된 아카데미 TVC를 공유함과 동시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많은 이들이 아카데미 TVC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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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선택 가이드>
나의 성향과 사용목적에 따라 질문에 답하며 QA 맵을 이동하면, 최종 목적지에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노트북을 추천하여 해당 제품 구매를 유도했습니다.
두 장의 트럼프 카드를 선택하는 것 같은 비주얼로 QA 맵을 디자인하여 유저들이 마치 카드 뽑기 놀이를 하는 것과 같은 소소한 재미를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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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키박스 이벤트>
아카데미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아카데미 사이트로 유입되게 하여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실제 경품을 디자인 오브제로 사용하여 키 비주얼을 구성하여 다양한 혜택을 유저들에게 직접적으로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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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Visual

행사 제품 및 혜택 소개, 관련 이벤트들과 프로모션 등을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아카데미 사이트 포지션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메뉴들을 반응형 그리드에 맞춰 디바이스와 브라우저 별로 최적화 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각각 이벤트 별로 다른 컬러를 이용하여 아카데미 특유의 축제 느낌을 내는 동시에 각각의 이벤트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하였고, 다양한 아카데미 제품군을 사용하여 풍성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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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Result

아카데미 사이트는 오픈 한 달 만에 20만 페이지 뷰를 달성하며 유저들의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TVC 공유 이벤트는 카테고리 선택 후 자신의 SNS에 로그인 해야 하는 등의 절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PV 대비 참여율이 40%로 높았고, 나의 아카데미 이야기 역시 오픈 후 한 달 간 1만 2천 건 이상의 사연이 응모되며 매일 다양한 아카데미 이야기들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2015년, 더즈가 제작한 삼성전자 S 아카데미 캠페인은 학생을 타깃으로 했던 그전의 아카데미 사이트와는 달리 폭넓은 연령층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진행함과 동시에,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완벽하게 구현되는 반응형 디자인으로 새롭게 리뉴얼된 삼성닷컴 반응형 사이트와도 잘 호환되며 안정성 있는 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