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ON Lollipop
- May 20, 2009
01_About the project
LG에서 아이스크림폰의 성공이후 10대들을 위한 새로운 폰의 포지셔닝으로 톡톡튀는 재미 만점의 롤리팝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롤리팝 프로젝트는 인기있는 아이돌 빅뱅과 콜라보레이션해서 롤리팝이라는 새로운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발표하여 롤리팝 댄스, 롤리팝 송, 롤리팝 패션 등의 롤리팝 코드를 유행시키는 프로젝트 였습니다. 알록달록한 롤리팝 사탕처럼 톡톡튀는 색상의 핸드폰과 커버에서 다양하게 빛나는 LED가 주 특징이었던 롤리팝폰의 특징을 잘 살리기 위해 온라인에서도 10대들이 즐길거리가 필요했습니다.
02_Strategy
롤리팝 프로젝트는 단순히 TV광고와 웹사이트가 아닌 롤리팝이라는 하나의 문화코드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빅뱅의 새로운 신곡과 그들의 뮤직비디오에서의 비주얼, 패션, 온라인에서의 아트웍등이 하나로 어우러져 10대들의 팝컬쳐를 대변하는 문화코드가 되고 그들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03_Process
Stop motion animation – 빅뱅의 종이인형
현실적으로 사이트를 위해서 빅뱅을 따로 촬영하여 컨텐츠를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추가 촬영 없이 사이트에서 톡톡튀면서 새로우면서 재미있게 표현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끝에 우리는 빅뱅을 종이인형처럼 만들어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기획하였습니다. 기존에 CF를 촬영하거나 포스터 촬영을 위해서 연예인들은 수많은 컷을 연속적으로 촬영합니다. 그 컷들중에서 보통 A컷만을 선택해서 사람들에게 공개됩니다. 하지만 그 수많은 컷을 다 이용한다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을만큼 다양한 컷이 나올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물론 한장한장 프린트하여 두꺼운 종이를 붙이고 다시 가위로 잘라내는 작업은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만 어릴 적 종이인형을 가지고 놀았던 기분으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Storyboard
04_Outp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