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Dream Campaign

  • Apr 25, 2011
topimage

01_About the project

꿈을 이루기위한 기회의 문들이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많아졌습니다. 사람들은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불가능할 것만 같은 꿈을 이루는 모습들을 보면서 열광하고, 또 내안에 품고있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있습니다. 왜 많은 기업들이 일반인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캠페인들을 진행할까? 이는 자사의 제품을 이용하거나 브랜드 슬로건을 알리는 데에 매우 크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01_cyworld_about

싸이월드 또한 꿈을 이루어주는 프로젝트를 2년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왔었습니다. 이런 ‘Dreams come true’ 프로젝트들 중, 싸이월드 캠페인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싸이월드는 어떤 방법으로 꿈과 브랜드이미지를 연결시킬 것인가 고민해보았습니다.

 

02_Mission

가장 큰 숙제는 사람들의 꿈을 어떻게 비주얼라이징 할 것인가? 였습니다. 선택된 사람들만 조명할 것인지 아니면 응모한 사람들도 간단한 이벤트를 경험을 하게 할 것인지, 레이아웃 부분에서는 글과 영상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것인지 아니면 직관적인 비주얼라이징을 할 것인지 등 여러가지 고민들을 하였습니다.

02_cyworld_mission

그동안 투표를 통한 competition 형태의 사이트들은 주로 게시판 형태의 깔끔한 기능을 앞세운 구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꿈을 모은다는 직관적인 디자인이 더해지면 더 흥미로운 결과물이 나올 것 같았기 때문에, 드림 캠페인의 과정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하기로 하였습니다.

 

03_Strategy

03_cyworld_Strategy

05_Visual Concept

꿈을 각자의 마음속에 있는 별이라는 컨셉에서 다음과 같은 시안을 제안하였습니다. 이후 Interactive Planet이라는 개념을 발전시켜 사이트의 메인비쥬얼로 본격적인 사이트 제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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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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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Result

싸이월드 드림 캠페인 1차에서 약 3천 개의 꿈이 응모되었으며, 드림피플로 선정된 김준학생은 6600개 이상의 공감과 300개 이상의 응원글을 받고 여러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확산되는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