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인리칭 캠페인

  • Nov 14, 2014
01

 

01_About the project

식품, 유통, 관광, 건설/제조, 서비스와 금융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업으로 한국을 비롯하여 글로벌 아시아 기업인 롯데그룹. 더즈는 롯데그룹의 상생과 따뜻한 마음을 담아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02_Mission

02

캠페인의 큰 테마와 심볼과 함께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마음(사람人)과 마음(사람人)이 모여 풍요로운 세상을 만드는 인리칭컴퍼니라는 가상의 회사가 정해졌고,
고객들은 이 회사의 서포터가 되어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안건에 대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캠페인이 미션이었습니다.
캠페인의 주제가 정해져 있는 기존 캠페인과는 달리 인리칭 캠페인은 고객들이 직접 캠페인의 주제를 투표방식으로 직접 선택하고 선택된 주제를 실행하게 하는 것 또한 고객들이 하는 참여형 캠페인었습니다.

03

 

03_Strategy

더즈는 풍요로운 세상을 만드는 가상의 인리칭컴퍼니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인리칭시티의 중심에 있는 인리칭컴퍼니와 풍요로운 세상만들기를 고민하는 회의실, 중대 안건을 발표하는 강당, 많은 서포터즈들이 분주하게 일하는 회사 로비 등을 기획하여 3D 프로토타입을 제작했습니다.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3D로 모든 구성물들을 구축 후 ‘풍요로운 세상만들기’의 따뜻한 느낌을 좀 더 전달하기 위해 3D 시안으로 컨펌된 인리칭컴퍼니를 실사 모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3D프린터, 제형모형, 조립 등의 방법으로 가로세로 2m 정도의 인리칭시티를 완성하였습니다.

14

 

04_Features

15

사이트 전반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촬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완성된 세트장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조명들도 설치하고 사이트 입장 후 서포터로 가입 시 인리칭 캐릭터가 생성되며 다른 서포터들의 축하를 받으며 인리칭컴퍼니 본사에 입장하는 스토리텔링을 연출하였습니다.

 

16

17

 

05_Output

18

19

20

21

22

23

24

25

26

 

06_Campaign

7월 한달 간 35,709명의 투표 결과 스트레스 아웃이라는 캠페인 주제가 선정되었습니다.

27

스트레스 아웃 캠페인은 학교,직장,가정,친구,가족간의 스트레스 사연을 응모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사연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캠페인이었습니다.

28

 

29

색상으로 스트레스를 구분하여 직관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사이트를 구축하였고 9월 1일부터 한 달간 스트레스 아웃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30

 

06_Result

총 4달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530만 명 이상의 사이트 접속이 있었으며 5,300여 건의 캠페인 사연등록과 40,000여 건의 응원과 공유 등의 왕성한 캠페인 참여가 있었습니다.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