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Player

  • Mar 22,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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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About the project

하향 곡선의 MP3 시장에서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이하 ‘갤플’)가 메인타겟인 10대들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연예인, 패션, 연애, 학교, 친구 등 10대들에게 가장 화제거리가 될 수 있는 아이템들을 모아서 살펴보면서 답을 찾기 시작했고, 인기 아이돌 ‘인피니트’가 모델로 결정되었습니다. 인피니트가 10대들의 대세중 하나라고 하지만 단순히 인기 연예인을 등장시킨다고 제품의 인기나 매력을 끌어올릴 수는 없기에 10대들이 공감하고 열광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크리에이티브와 크리에이티브툴이 필요했습니다.

 

02_Strategy

요즘 10대 청소년들 사이에 온라인의 판타지 소설이 트렌드입니다. 우리는 이 같은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인피니트를 등장시켜 동영상과 사진이미지의 제작물로 흥미도를 높였습니다. 소설 집필 역시 10대들에게 인기가 많고 온라인에서 유명한 ‘꽃미남 라면가게’의 ‘백묘’작가가 참여하였으며 더불어 스마트 세대인 타겟들의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 10대가 가장 많이 쓰는 Social media(미투데이)를 활용, 캠페인에 인터렉티브한 참여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소설 속의 인물들이 미투데이 계정에 등장하여 사용자들에게 멘션을 날리고, 깜짝 이벤트도 열면서 실제로 존재하는 듯한 느낌을 준 것인데요, 주 1회 업데이트로 총 8회, 2달 동안 진행된 소셜 픽션에 맞춰 매일매일 2달 동안 미투데이에서도 소설 속 캐릭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하였습니다. 소설 내용과 동일하게 모든 멘션과 이벤트 등이 이루어져야 했기 때문에 여러 차례 계획서와 스케쥴 수정이 있었고, 사용자들의 모든 돌발 상황에 대응하면서 진행했던 기억은 흥미로운 경험으로 남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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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Process

10대들이 하루 종일 가장 손에 많이 쥐는 것은 디지털 디바이스. mp3 플레이어, 스마트폰, pmp, 노트북 까지 다양합니다. 그들이 가장 쉽게 들어오고 편하게 볼 수 있으면서도 무난하지 않은 느낌을 주기 위해 다양한 구조와 환경을 고민하다가 결국은 HTML 기반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갤플에서 가장 잘 보이면서(갤플은 안드로이드라 플래시를 지원하지만) 그 외 다른 스마트폰과 여러 기기들에서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선택한 결정이었고, 다만 플래시 모션의 화려한 효과가 빠지는 대신 10대들이 느낄 수 있는 아기자기한 재미와 톡톡 튀는 컬러 및 GIF 애니메이션 느낌(레트로한 컨셉으로)을 넣어서 제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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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_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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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Result

소셜 픽션이란 새로운 장르인 만큼 단순히 읽은 소설에서 벗어나 보고 듣는 감각까지 만족시키기 위해 매회 업데이트 마다 영상을 공개하였으며, 가장 처음 공개된 예고편 영상은 10대들에게 폭발적인 호응과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리고 인피니트 멤버 개개인의 갤플댄스를 개발하여 TV CF 및 사이트에서 따로 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타겟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뮤직비디오 제작으로 캠페인을 확산시켰습니다. 특히 이 캠페인에서 주목할 점은 10대들이 좋아하는 소셜 픽션이라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툴을 채택하여 타겟들 사이의 이슈메이킹에 성공하였다는 점인데요, 이벤트에 응모한 갤플러들을 초청한 파티 프로모션과 광고 모델의 쇼케이스 등은 실질적인 매출상승으로 이어졌으며 이런 다각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갤플은 10대들의 브랜드로 성공적으로 포지셔닝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직 TVC 모델 경험은 많이 없으나 10대들의 우상인 아이돌 ‘인피니트’를 모델로 선정하여 모델 자체를 통한 구전 유도와 타겟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