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S5 Landmark Feature Film
- Jul 30, 2014
01_About the project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플래그쉽 모델 ‘갤럭시 S5’의 출시를 앞두고 국내외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캠페인이 준비중이었으며, 더즈에서도 국내 캠페인 사이트 ‘감각 어드벤처’와 피쳐 사이트를 같이 준비중이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글로벌 랜드마크 곳곳에 있는 삼성전자의 외부 스크린에서 보여지는 영상을 제작하는 것.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델리 써커스, 밀라노 두오모 광장 등 세계의 유명한 랜드마크 지역에 있는 삼성전자의 전광판에서 보여질 갤럭시 S5의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02_Mission
이번 갤럭시 S5의 ‘당신의 새로운 감각’이라는 캠페인 슬로건 처럼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한 갤럭시 S5이니 만큼, 이 기능들을 소구할 수 있는 이미지 포지셔닝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맞춰 TVC 역시 ‘당신의 새로운 감각’에 맞춰서 제작이 되었고, 유저들이 마치 갤럭시 S5를 직접 조작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하면서 TVC에서는 스쳐 지나가듯 보았던 갤럭시 S5의 실제 기능들을 사이트를 통해 직접 체험하도록 해야했습니다.
Malika favre (www.malikafavre.com)
03_Strategy
갤럭시 S5의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을 사람들에게 흥미있게 보여주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제작 이유이자 목적입니다. 항상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 마다 제품 영상은 같이 제작되며, 대부분은 기능을 친절하게 설명적으로 보여주거나 화려한 비주얼로 꾸며서 보여주곤 했습니다. S5의 기능 소개 영상은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길 원했으며, 최종 결정된 콘셉트는 ’5초 안에 보여주는 갤럭시 S5’이었습니다. 5번째 갤럭시, 5라는 시리즈 넘버에 맞춰 5초 동안 짧고 강하게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 콘셉트의 백그라운드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부 전광판을 오랫동안 보지 않는다는 이유가 숨어있었습니다. 각각의 기능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5초만에 보여주는 것이 프로젝트의 전체 콘셉트였습니다. (물론, 최종 영상은 5초보다는 더 늘어났습니다)
04_Process
제작해야할 영상은 총 8개입니다. 갤럭시 S5의 8가지 기능을 5초 동안 Malika favre 스타일로 보여주는 것, 프로세스는 간결하고 명료합니다. 8개의 영상이 모두 동일한 컨셉으로 제작되는 만큼 인트로와 엔딩을 동일하게 사용하면서 동일한 리듬감을 주는 방향으로 제작했습니다. 다채로운 색감의 벡터 그래픽으로 모든 오브제를 표현하고 제품과 꼭 필요한 부분에만 실사를 사용하였습니다.
05_Output
최종 완성된 영상들이 각국의 미디어 전광판에서 보여지는 모습니다. 싱가포르, 런던, 뉴욕, 밀라노, 암스테르담 총 5개 지역에서 재생되었습니다.
뉴욕 타임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