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S9 | S9+ 온라인 체험존

  • Apr 30, 2018
S9_00_

 

01_About the Project

삼성 갤럭시 S9 | S9+의 언팩 및 출시에 맞춰 제품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Galaxy S9 | S9+ 온라인 체험존을 제작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세 명의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영상, 다양한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제품의 새로운 기능을 온라인에서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02_Mission

갤럭시 S9 | S9+는 ‘세상을 열다 다시 새롭게’라는 슬로건에 맞게 카메라/AR 이모지/빅스비 VISION/인텔리전트 스캔 등 생활에 밀접한 기능이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이번 온라인 체험존에서는 갤럭시 S9 | S9+의 기능 체험을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하는 것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스토리텔링과 결합한 기능 체험 제공

 

03_Strategy

갤럭시 S9 | S9+ 온라인 체험존은 주요 타겟인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 영상과 실제 사용법과 유사한 참여형 인터랙션을 결합하여 라이프 스타일 스토리텔링이라는 컨셉을 구체화하고자 했습니다.

스토리텔링 영상 + 참여형 인터랙션

 

04_Features

A. Role Playing Experience

롤 플레잉 요소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개성있는 세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면서 체험이 시작됩니다. 스케이트 보더 진영, 포토그래퍼 수정, 스타트업 CEO 태훈 각각의 캐릭터와 친구가 되어 하루를 함께 보내며 사용자의 이름을 활용한 자막과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보여지는 스토리텔링 영상을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 갤럭시 S9 | S9+의 주요 기능을 몰입감 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9 | S9+를 직접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자 인터랙션을 유도해 실제와 유사한 제품 체험을 제공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소개합니다. 제품 체험은 단순 체험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로 연결시켜 사용자의 기대와 호기심을 높였습니다.

A. Role Playing Experience

B. 3D WebGL

웹/모바일 랜딩 페이지에 3D WebGL을 활용하여 웹에서는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모바일에서는 자이로 센서를 활용하여 폰의 움직임에 따라 제품과 각 캐릭터의 개성을 드러내는 오브젝트들의 입체감 있는 풍성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B. 3D WebGL

C. Storytelling Tutorial

벚꽃이 흩날리는 모습을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고, AR 이모지를 만들어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음식 칼로리를 빅스비 VISON으로 바로 확인하는 등 갤럭시 S9 | S9+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는 일상 속 다양한 경험을 자연스러운 스토리에 담아 제품 기능을 흥미롭게 소개했습니다. 또한 실제 제품 사용법과 유사한 인터랙션을 유도해 제품 이용의 튜토리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05_Output

Outp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