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웹/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 Nov 27, 2017
한화토탈 웹/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01_About the Project

기업 아이덴티티에 대한 고민과 사용자 분석을 바탕으로 글로벌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의 공식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었습니다.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B2B 기업 홈페이지에 기업 아이덴티티와 풍부한 콘텐츠를 트렌디한 스타일로 담아냈습니다. 한화그룹과 토탈의 글로벌 합작사라는 아이덴티티부터 다양한 지표로 표현되는 비즈니스 성과, 석유화학 사업분야에 대한 소개, 제품 소개,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연구개발 활동, 인재채용에 대한 정보까지 회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풍부한 영상과 이미지,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02_Mission

한화토탈은 그 사명을 통해 알 수 있듯이 글로벌 화학/에너지 기업인 ‘한화 그룹’과 ‘토탈’이 50대 50의 지분율로 합작한 합작사입니다. 두 회사가 합작하여 ‘글로벌 케미칼&에너지 리더’라는 비전 아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합작사라는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담아내고 비즈니스 파트너,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과 같은 주요 사용자군을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트렌디한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주요 미션이었습니다.

Mission

 

03_Concept

Concept

 

04_Strategy

A.Corporation Identity
한화그룹과 토탈의 글로벌 합작사인 한화토탈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위해 유니크한 컬러 HTC Gradient를 개발하여 적용하고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는 레이아웃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풍부한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보다 생생한 회사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Corporation Identity
B.User Targeted Interface
사이트 이용 목적이 명확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및 구직자를 위해 퀵 메뉴를 제공하고 잠재 고객 및 일반인이 회사 및 제품 정보를 흥미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미지와 도식을 활용하는 등 사용자별 니즈를 반영한 UI를 구현했습니다.

User Targeted Interface
C.Smart Product Information
쉽고 빠른 제품 정보 탐색을 위해 제품 카테고리를 간결하게 그룹핑하고 직관적인 제품 검색 및 탐색 UI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제품에 친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도 제품에 대해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활용 제품을 아이콘화하여 표현하고 제품 카테고리 설명 및 용도 소개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제품 정보 및 관련 자료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Smart Product Information
Smart Product Information-Icon
D.360˚ Interactive VR
글로벌 경쟁력과 발전 가능성을 두루 갖춘 한화토탈의 생생한 모습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360˚ 인터랙티브 VR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HTC Experience 메뉴에서 한화토탈 대산 공장의 주요 스팟인 부두 / 생산시설 / 컨트롤룸 / 연구소에 대한 소개와 주요 스팟에 대한 상세 정보,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는 선배들의 인터뷰를 통해 회사의 업무 및 문화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새롭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360˚ Interactive VR-Mobile

 

05_Design

MAIN

타이틀:WEB-한화토탈 소개

타이틀:연혁

사업소개/인재채용

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