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
- May 16, 2018
01_About the Project
2017년에 이어 2018년 4월, 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행사인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이 열렸습니다.
Lifeplus 벚꽃피크닉 페스티벌은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의 라이프플러스가 진행하는 봄 시즌 캠페인으로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디지털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했고 올해도 더즈가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2018년 올해는 작년보다 풍성해진 페스티벌 자체의 콘텐츠에 집중시켜 사람들에게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실제로 발걸음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02_Mission
2017년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은 대중들에게 알리는데에 집중하여, 초대 티켓이 걸린 프로모션의 참여 결과를 즉시 알려주는 즉석 당첨 요소와 벚꽃잎이 실제로 날리는 블로썸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것으로 프로모션 페이지를 만들었고 높은 참여도와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이였던 작년에 이어 2018년에는 더 풍성해진 행사와 공연으로 무장되었고, 따라서 페스티벌의 행사 정보를 좀 더 부각시켜 보여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페스티벌 행사 정보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연장선상으로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에 참여하게끔 하는데 집중해야 했습니다.
03_Strategy
04_Design
01. Kinetic main key visual
페스티벌이 잘 느껴지는 영상을 풀스크린으로 메인 상단에 롤링되게 노출하여 강렬한 첫인상과 직관적으로 페스티벌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고, 웹사이트의 경험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일관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서도 영상이 재생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벚꽃피크닉 페스티벌 공식 테마송인 ‘My Blossom’음원이 자동으로 플레이 되어 한층 피크닉 페스티벌의 메시지를 강화시키고 봄 시즌의 대표 페스티벌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2. Layout / UI
이번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은 더욱 풍성한 스테이지 공연과 새롭게 선보이는 블라썸 퍼포먼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피크닉 라운지와 블라썸 마켓, 다양한 푸드트럭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더욱 특별한 플러스된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에 맞춰 더즈는 각각의 콘텐츠가 잘 보여지는 방식을 고려하였습니다. 패럴럭스 스크롤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상세히 담고, 상단에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써머리와 하단에 각각의 프로그램의 상세정보를 담았습니다. 상단에 고정된 서브 GNB를 통해 긴 스크롤 속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찾아가기 용이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사용자가 페스티벌의 행사 정보를 보다가 언제 어디서든 티켓 이벤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웹/모바일 우측 하단에 이벤트 플로팅 버튼으로 사이트 방문자 대비 약 40%의 사람이 손쉽게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WEB
MOBILE
05. Output
작년 즉석당첨 티켓이벤트처럼 재미 위주의 이벤트가 아닌 행사 정보 위주의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20일간의 이벤트 기간 동안 방문자 수 724,972명 / 이벤트 참여자 수 265,836명 / SNS 공유 51,284회로 짧은 기간 동안 높은 관심과 참여로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쳐 행사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