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7

  • Jun 22, 2017
01_title

 

01_Overview

Lifeplus는 한화의 6개 금융사인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영, 한화저축은행, 한화인베스트먼트가 함께 하는 통합브랜드입니다. 고객의 삶이 보다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일환으로 벚꽃이 만발하는 4월을 맞아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7’가 열렸습니다. 반복된 일상에 즐겁고, 새롭고, 놀라운 영감을 더해주는 축제의 장을 소개하고 초대권을 드리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여 사람들의 직접적인 방문을 이끌어내고자 캠페인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02_Campaign Concept

Concept Keyword

벚꽃 시즌을 대표하는 피크닉 페스티벌

서울의 랜드마크인 63빌딩 앞에서 봄을 상징하는 벚꽃이 피는 계절에 누구라도 ‘피크닉 페스티벌’이 제일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확고한 인지를 심어주고자 하였습니다. 삶에 다채로운 의미를 더하는 Lifeplus의 메세지와 맞물려 단발성에 그치는 축제가 아닌 매년 지속적으로 ‘생애 최고의 피크닉’을 선사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 온라인 캠페인에 동일하게 주어진 컨셉이자 목표였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Lifeplus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발판으로 삼고자 하였습니다.

02_overview

03_Strategy

03_strategy

04_Visual

01. ‘나만의 Pink Blossom’ PROMOTION

피크닉 페스티벌이 열리는 63빌딩 앞에 여의도 한강공원을 3D 모델링을 통해 재현하였습니다. 벚꽃이 활짝 핀 공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360도 배경을  WebGL 기술로 유려하게 벚꽃이 떨어지는 모션과 함께 실제 그 공간에 있는 듯한 입체감을 선사하였습니다.

04_visual_

02. Picnic Festival Information Map

피크닉 맵과 상세 정보를 이원화하지 않고 한 곳에서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원클릭 인포메이션을 제공하였습니다. 지도 내 특정 스팟을 누르거나 우측 탭에서 정보를 선택하면 곧바로 탭이 확장되어 열리면서 해당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하여 사용자의 UX 편의성을 보다 강화했습니다.

04_visual_2

03. Optimizing For Mobile First

WebGL은 모바일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하기에 PC 웹 못지않게 고도화된 비쥬얼과 UI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360 화면 전환을 모바일 내 자이로 중력 센서를 통해 기울기에 따라서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로 프로모션을 참여하는 빈도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모든 페이지의 디자인을 모바일 최적화하여 설계하였습니다.

lifeplus01-1lifeplus02

 

 

05_Result

전년대비 경이적으로 증가한 사이트 트래픽 및 이벤트 참여수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Lifeplus 피크닉 페스티벌은 이제 봄날의 대표적인 페스티벌로 가장 먼저 떠오를만한 모멘텀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캠페인 사이트는 매일마다 프로모션에 10만건에 달하는 응모가 발생하였으며 전년 대비 PV 4.7배, UV 3.6배, 이벤트 응모수는 15배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05_resu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