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 S

  • Mar 10, 2011
topimage

01_About the project

삼성과 구글의 합작품인 넥서스S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2.3 플랫폼인 진저브래드가 최초로 탑재되어 출시되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나 구글만의 최신 UI로 더욱 빠르고 편리해진 모바일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인 커브드글라스 디자인으로 독특함까지 갖춘 제품이었지만 퓨어구글이라는 브랜딩과 넥서스S라는 제품명을 제외하고, 별도의 모델이나 커뮤니케이션할 비쥬얼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더즈는 모바일폰의 기능을 재미있게 표현하기 위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모형을 상징적으로 사용하였고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움직임을 주기 위해 jQuery를 사용하여 풍부한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02_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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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Visual Concept

Pure Google

구글의 광고는 퓨어구글(Pure Google)이라는 콘셉트로,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컨텐츠를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광고와 웹사이트, 프로모션 영상 등에도 분명한 아이덴티티가 있었는데 이러한 아날로그 감성을 넥서스S 사이트의 요소로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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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re Google 컨셉트로 제작된 기존 구글의 여러가지 유형의 광고들

미니피플과 넥서스S

‘걸리버여행기’에서 소인국 사람들이 걸리버를 통해 평화와 새로운 삶을 찾게 되는 이야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이는 제품의 새로운 경험을 알리자는 것으로 무언가 새롭게 만난다는 제품의 성격과도 적합했기 때문입니다. 소인국 사람들이 넥서스S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비쥬얼을 보여주는 것으로 발전시켰으며 사이트 상에서는 이 스토리를 넥서스S와 함께 미니피규어로 구성된 스테이지들을 직접 손으로 만들어 촬영하는 표현기법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Behind the Sce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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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손으로 제작한 로고들과 미니피규어들로 각 페이지를 구성한 뒤 스톱애니메이션으로 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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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과 미니피규어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수작업으로 제작한 웹사이트의 키비주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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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의 인트로 무비, 리틀피플들이 진저브래드 쿠키를 만들고 제품에 넣게 되는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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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스튜디오에서 책과 책속의 컨텐츠를 별도로 촬영한 뒤 합성하여 움직이는 그림책처럼 보이도록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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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피플들의 아기자기한 스토리를 담은 서브페이지

 

넥서스S Race : 구글 본사 견학이라는 큰 타이틀의 허들형 이벤트

넥서스S는 구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한 휴대폰이기에 구글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 하였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넥서스S의 주요 피쳐들을 이벤트에 자연스럽게 녹아내었으며, 마이크로사이트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매일 매일 참여하는 허들형 이벤트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또한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매일 한번씩 룰렛을 돌리며 나오는 거리만큼 구글본사를 향해 이동합니다. 꾸준히 참여하여 제일 먼저 구글 본사에 도착하는 사람에게 구글 본사견학의 기회를 주었으며, 나머지 2,3,4등에게는 넥서스S를 상품으로 증정하였습니다. 미국에 있는 구글 본사를 방문 할 수 있는 흔하지 않은 Prize이기에 더 많은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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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S Race : 구글 본사 견학이라는 큰 타이틀의 허들형 이벤트

 

 

05_Result

구글 넥서스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재미있게 표현한 캠페인 사이트는 광고주와 대중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HD 슈퍼 아몰레드, HD 대화면, 커브드 클라스 디자인 등 당시로선 획기적인 피처를 선명한 화질과 연관시켜 표현하기 위하여 컬러풀한 핸드메이드 미니피플을 통해 설명한 것이 다른 사이트들과 차별화된 포인트를 이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