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W9000

  • Jul 1, 2013
w_4

01_About the project

W9000은 우리에게 버블샷으로 더 친숙한 삼성의 프리미엄 세탁기 입니다.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세제를 자동으로 넣어주는 ‘오토 디스펜스’, 무수 건조로 물 낭비를 줄이는 ‘에어 스피드 드라이’와 같이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세탁기는 여느 가전보다 여성을 위해 생각하는 부분이 많은 가전이기에 기존 제품 소개영상의 화법과 같이 기능을 나열하는 방법은 지양하고, 제품의 인포메이션을 비주얼화 하는 인포그래픽 형식을 사용하여 구매하게 되는 여성 고객들이 영상을 보았을때 감성적인 포인트를 생생하게 느끼며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product film을 제작한 것으로, 출시와 함께 삼성닷컴의 가전 메인 섹션에 공개되었습니다.

 

02_Strategy

제품의 특장점을 기존의 인포그래픽과는 차별화 된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비주얼로 보여주는 한편, 라이프 스타일을 3D로 구현하여 누구나 쉽게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표현하는 것을 강조하여 제작했습니다.

w_1

Storyboard

일정 세탁량에 따라 자동으로 세제가 공급되는 ‘오토 디스펜스’ 기능을 세탁 바구니의 그래픽과 무게의 수치로 보여주고, 세제 버블과 물줄기가 어우러져 세탁되는 ‘버블&워터샷’ 기능은 버블의 움직임을 동화적인 분위기로 연출했습니다. 제품의 메인 기능인 ‘에어 스피드 드라이’는 나뭇잎과 바람개비로 무수 건조의 특징을 표현해냈고, 자유자재로 전환되는 원형판을 활용하여 제품의 다양한 특장점을 한눈에 보여주었습니다.

w_3

 

03_Process

Full 3D로 제품과 옷감 등의 요소를 자연스럽게 표현하고자 했으며, 리드미컬한 모션을 구현했습니다.

w_2

 

04_Output

img1

img2

img3

img4

img5

img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