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 아카데미

  • Feb 15, 2013
s academy

01_About the project

1996년 부터 시작된 17년 역사의 삼성전자 아카데미. 삼성전자는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이 겹치는 IT 시장의 연중 최대 성수기인 매년 1~3월을 ‘아카데미’로 최초 명명하여 지속적인 마케팅을 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아카데미’는 IT 프로모션의 대명사로 여러 IT 프로모션에 쓰이게 되었고, 삼성전자만의 고유자산으로서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일회성 IT 판촉 행사 고지(할인행사)의 남발로 메시지의 변별력 약화와 실제 소비자 체감 혜택이 크지 않다는 문제로 우리는 삼성전자 ‘아카데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야 했습니다.

02_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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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3_Strategy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가상의 온라인 아카데미를 설립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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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_Campaign 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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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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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증 만들고 입학하기
열정학과/여행학과/연애학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의 학생증을 만들고 입학을 하는 시퀀스
6주간의 온라인 강의
전공필수와 교양선택 온라인 강의
제품 관련 내용 위주의 전공필수, 청춘들을 위한 강의로 구성된 교양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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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춘학부 친구초대하기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입학 초대장을 보내어 이벤트 확산을 유도
청춘학부 출첵하기
캠페인 기간동안 1일 출석 시 5학점을 획득 할 수 있는 출첵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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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공모전
메인 행사제품의 별도 이벤트와 연계하여 더 많은 참여를 유도
청춘학부 구매 인증하기
학점 획득 방법 중 가장 최대 학점을 획득 할 수 있는 구매 인증하기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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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학점
청춘학부에 입학한 유저들은 수시로 학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종강 시 최종획득한 학점을 기준으로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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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Visual Concept

main/sub visual

메인에서만 ‘아카데미’라는 키 비주얼이 확실히 보이도록 3D로 연출하였고 서브페이지는 많은 컨텐츠들을 다루어야 했기 때문에
최대한 심플하고 정리가 된 페이지 구성을 계획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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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Key Visual

온라인용으로 제작된 아카데미 키비주얼은 오프라인, 인쇄안까지 이어져 전체 캠페인의 키비주얼로 사용되는 등 호평을 이끌어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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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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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Result

삼성 어카운트와 블루멤버십 가입이라는 장애요소에도 캠페인 기간동안 사이트를 방문 횟수가 50만번에 달하였으며, 매주 1500~2000명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유저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이끌어내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S 아카데미라는 고유 컨텐츠를 생성함으로써 삼성전자의 아카데미 캠페인을 사람들에게 확실하게 인지시켜 포지셔닝 하였습니다. 광고주의 최대한의 만족도를 끌어내어 삼성전자 S 아카데미 사이트를 계속 유지하며 시즌2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년 진행하던 단순 판촉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실체있는 자산을 만드는데 성공을 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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