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talk

  • Feb 1, 2013
01_silver_Title

01_About the project

이 시대의 노인들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사회는 고령화 되어가고 있지만 실버세대들은 현재의 젊은이들과 소통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실버세대가 사실 사회에서 나설 자리가 없기도 하고, 시대가 변하면서 문화도 같이 변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실버세대와 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와 제일기획에서는 실버톡이라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02_Strategy

02_silver_Strategy

 

03_Process

세미나와 창작물 전시회는 오프라인에서 진행되지만, 누구나 온라인에서도 참여할 수있도록 스토리텔러와 크리에이터 신청하기를 만들었습니다. 실버톡 캠페인 자체가 온라인에서의 특별한 기술이나 비주얼이 들어가는 사이트는 아니었기에, 캠페인의 취지에 맞게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보여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또 하나, 실버세대를 위한 캠페인인만큼 혹시 모를 노인 접속자분들의 편의를 위해폰트 크기와 가독성에
조금 더 무게를 두어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03_silver_process02

 

03_silver_process01

 

 

04_Output

04_silver_output01

04_silver_output02

 

05_Result

TV CF 및 온라인 홍보로 진행된 실버톡 캠페인은 4팀의 세미나와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로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진, 그림,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물은 전시장에서 일정 기간 전시를 하였고, 공익광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캠페인은 최소한의 실비를 제외한 제일기획 및 여러 제작업체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