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TV

  • Apr 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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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About the project

2006~2012년 디스플레이 서치기준 세계TV 점유율 1위로, 7년 연속 세계판매 1위의 영광을 안게된 삼성 스마트TV. 이미 삼성 스마트TV는 국내 TV시장에서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포지셔닝 되었으나, 7년 연속 세계판매 1위 브랜드로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있는 사실은 국내 고객들에게 디테일하게 알려지지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이때문에 7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로서의 실체를 좀 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 시점이었습니다.

Campaign theme
TV의 새로운 가치를 찾아서-
나는 가장 사랑 받는 여행을 합니다

 

02_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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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Strategy

현빈과 함께하는 삼성 스마트TV 체험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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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_Campaign 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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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마트 인터랙션
손동작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스마트 TV의 기능을 그대로 녹여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2. 스마트 추천
유저의 목소리를 인식하여 채널, 음량뿐 아니라 유저의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소팅하여 추천하는 기능을 온라인에서
간접 체험 할 수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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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마트 에볼루션
3D로 제작된 영상으로, 에볼루션 키트가 구형 스마트TV에 장착되면 전체

공간의 무드와 함께 신형 스마트TV로 변경되는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4. 바이럴, SNS 채널을 통한 확산 효과
모든 체험이 완료되면 다양한 SNS 채널로 공유할 수있도록하여
자연스럽게 확산, 유입을 유도하였습니다.

 

05_Visual Concept

영상 + 그래픽 + 3D
1인칭 시점의 체험 뷰로, TV속 현빈과 마주하여 대화하며 체험하는 듯하게 화면을 연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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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ology
3D 영상 스마트TV 속에 보이는 현빈영상 소스 외에 유저가 체험하는 공간인 스마트TV가 놓여진 방의 비주얼 필요했으며, 에볼루션 키트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화려하게 설명하기 위해 3D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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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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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Result

현빈과 함께 체험하는 삼성 스마트TV를 컨셉으로한 인터랙티브 무비로서, 딱딱한 기능을 셀럽을 이용한 스토리로 풀어 유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 달 동안 약 30만명이 방문하는 등 많은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