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 master

  • Jul 25, 2010
topimage

 

01_About the project

삼성의 싱크마스터 LED 모니터 라인업에 따른 신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딩을 하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으로 제품의 주요 특장점인 sRGB를 100% 구현하고 주변 밝기에 따라 반응하는 센서, 특정 앵글에서 잘 보이도록 설정하는 기능들이 차별화 되어 “원하는 대로 다 표현되는”이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웹사이트를 구성해야 했습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모니터의 기능을 강조하기에는 다른 사이트와 차별점이 생기지 않았고 모니터의 기능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는 지루하게 느껴질 것 같아 색다르게 흥미를 유발할 아이디어를 강구했습니다.

 

02_Strategy

모니터를 바꾸고 싶은 욕망을 유발시키면서 싱크마스터 제품의 특장점을 드러낼 수 있는 내용을 전달해야 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모니터 체크 게임으로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자 했습니다. 게임에서 쓰인 컬러칩의 픽셀 아트를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뿐만 아니라 바이럴 무비컨텐츠까지 적용해 전체 캠페인의 주요 컨셉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할 수 있는 제품 쇼룸 부분 또한 컬러칩 모델들을 이용해 재미있게 표현해 사람들에게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03_syncmaster_Strategy

 

03_Process

단조로운 색상 나열이 아닌 모델들을 등장시켜 그들이 입은 의상을 하나의 화소로 인식하는 방식으로 모니터 체크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모델 각각의 개인컷과 단체 퍼포먼스로 촬영한 데이터를 가공하여 인터랙션을 제작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의상을 입은 모델 개개인과 안쪽에 크로마 처리를 한 모니터를 함께 촬영하였으며 이를 통한 결과물로 메인페이지의 컬러 퍼포먼스를 연출했습니다. 촬영 당시 메인, 게임, 쇼룸 부분의 영상 제작 뿐 아니라 인트로, 인서트컷, 클로즈업 등을 동시에 찍어 사이트 중간중간 활용하고 다운로드용 스크린세이버 등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02_syncmaster_process

 

04_Output

04_syncmaster_output1

 

04_syncmaster_output2

 

04_syncmaster_outpu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