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Tab Taxi

  • Dec 15, 2010
topimage

01_About the project

삼성전자의 Tablet PC인 갤럭시 탭이 신규 런칭됨과 동시에 온라인 중심의 통합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02_Mission

Tablet PC라는 신규 카테고리 및 제품의 소비자 공감대 창출을 통한 성공적인 런칭으로 리더쉽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경쟁제품들의 시장 선점 및 소프트랜딩(Soft Landing)을 봉쇄할 수 있는 캠페인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갤럭시 탭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03_Strategy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동 중인 택시 안에서 특별하게 하는 일 없이 시간을 보낸다는 인사이트에서 출발, 지겹게 느껴질 수 있는 택시라는 공간에서 승객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갤럭시탭의 다양한 Apps 및 특장점을 이용할 수 있는 ‘Tab Taxi’를 만들어 갤럭시탭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자는 아이디어로 기획되었습니다.

01

Tab Taxi 승객의 반응을 재미나고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컬투(정찬우, 김태균)을 드라이버로 선정하였고, 축구스타 지소연을 포함해서, 2PM, 슈퍼스타 K Top 4 등 유명인들은 물론, 고등학생, 법대생, 할머니, 군인까지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Tab Taxi의 승객이 되었습니다.

승객들은 Tab Taxi 안에서 자신들에게 필요한 갤럭시탭의 어플과 특장점들을 다양하게 경험하였고, 이에 대한 반응들을 각각의 에피소드 영상으로 제작하여 캠페인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Tab Taxi 공식 트위터를 통해 Tab Taxi 탑승 예약을 진행, 유저들이 실제로 Tab Taxi를 경험하게 하여 캠페인 참여를 강화하도록 하였습니다.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Tab Taxi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Tab Taxi에 탑승한 유저들의 영상을 공개하고, 그들의 갤럭시탭 체험기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확산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생활 속 갤럭시탭 활용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김연아의 갤럭시탭 활용기 영상 및 슈스케의 갤럭시탭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의 업데이트로 캠페인의 지속적인 이슈화와 유저참여를 확대해 갤럭시탭의 소비자 공감대 및 시장 리더쉽을 강화하였습니다.

 

04_Process 

02

 

05_Output

03

05-1

04

05-2

05-3

06

 

07

08

09 10

11

 

07_Result

탭 택시 영상을 보고, 탭 택시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마이크로사이트는 약 1,500만 이상의 페이지 뷰를 기록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2,000명 이상 탑승신청을 했고, 2주일 만에 3,000명 이상의 Follower와 3,000건이 넘는 리트윗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탭 택시 에피소드 영상을 온라인 곳곳에 확산했습니다. Global Marketing and Advertising 잡지에서 탭 택시 캠페인을 특집으로 다루었고 Campaign Asia-Pacific, Marketing-Interactive 잡지에서도 탭 택시 캠페인을 보도했습니다. 또한 ‘제 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인터넷 부분’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