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rable 온라인 체험존
- Dec 15, 2017
01_About the Project
삼성의 2017 Gear 신제품 Gear Sport, Gear Fit2 Pro, Gear IconX 출시에 맞춰 온라인에서 제품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어 체험존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기능으로 스마트한 일상을 만들어주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제품 컨셉을 생생하게 담아내고 사용자가 매장에 가지 않고도 제품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02_Mission
2017 NEW GEAR는 ‘일상을 자유롭게 스타일을 완벽하게 – 일상과 완벽한 조화’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품입니다. 온라인에서 제품에 대한 생생한 체험을 제공하고 제품 컨셉을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풍부한 이미지와 인터랙티브 요소, 각 표현에 최적화된 기술을 활용하여 Gear Sport, Gear Fit2 Pro, Gear IconX 세 제품이 일상 속에서 어떻게 유용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사용될 수 있을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과제였습니다.
03_Strategy
04_Features
A. Realistic Product Experience
온라인 체험존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굳이 매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제품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고민하여 적용했습니다. 각 제품의 ‘디자인’ 메뉴는 WebGL로 제작하여 3D 형태의 제품을 360˚돌려보며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제품 케이스 및 스트랩 컬러를 변경해 볼 수 있으며 제품을 확대/축소해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버튼을 활용하여 추가적으로 제품의 주요 특징을 소개합니다. ‘믹스 앤 매치’ 메뉴에서는 다양한 스트랩과 워치페이스를 조합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제품의 다양한 스타일을 조합해 볼 수 있습니다.
B. Interactive Experience
Gear Sport, Gear Fit2 Pro, Gear IconX 세 제품은 각각 특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더즈는 제품별 주요 피처를 정의한 뒤 해당 피처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제품의 기능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피처 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방수 기능의 경우 물놀이, 피트니스 트래킹의 경우 운동 상황을 통해 제품 피처를 소개하고 해당 상황에 대한 제품 UI 시퀀스 및 실제 제품의 조작 방식과 유사한 인터랙션 요소를 촘촘히 설계하여 적용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영상 및 음성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품 기능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하나의 피처를 모두 확인한 뒤에는 다음 피처로 자연스럽게 화면을 전환시켜 제품의 전체 피처를 하나의 흐름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방수 방진
수영 트래킹
피트니스 트래킹
2가지 사용 모드
C. Consistent UX in Mobile
Mobile WebGL 및 HTML5를 활용하여 웹사이트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일관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작은 화면을 고려하되 주요 피처는 모바일에서도 풍부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고화질 이미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인터랙션을 모바일에 최적화하여 적용했습니다.
05_Output
1. Gear Sport
2. Gear Fit2 Pro
3. Gear Icon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