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삼성전자 S 아카데미

  • Apr 16, 2014
01_academy_title

 

01_About the project

2014년은 삼성전자 아카데미가 19년차가 되는 해입니다.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이 겹치는 연중 최대의 IT 시장 성수기에 열리는 S 아카데미는 IT 프로모션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각종 브랜드, 채널에서 <아카데미> 행사가 범람하게 되자 아카데미=삼성전자 라는 인식이 약화되게 되었습니다. 차별화 된 삼성전자 아카데미만의 아이덴티티 정립 및 가치창출 필요성이 대두된 것입니다.

<가상의 대학을 만들자> 라는 슬로건에서 출발하여 더즈가 디자인하였던  2013 S 아카데미는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학교에서도, 사회에서도, 그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었던 것들을 S 아카데미에서 알려준다는 컨셉은 소비자에게도 크게 어필하였습니다. 그리고  2014 S 아카데미는 <가상의 캠퍼스 시즌2 : 청춘이여! 로망을 가져라!> 라는 컨셉으로 우리 곁에 돌아왔습니다.

 

02_Mission

02_mission

 

 03_Strategy

03_strategy

 

04_Campaign Process

04_campaign-1-

학사일정

04_campaign-2

 

입학
SNS를 이용, 각자의 로망과 4가지 컬러의 학생증을 발급

로망 옥션 게임
1~9999 숫자 중 남이 입력하지 않을 숫자를 입력하면 최고 유일 숫자가 WIN!

04_campaign-3-

 

9주간의 7가지 로망특강
강의와 함께 간략한 제품 설명을 들으면 제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까지!

S 아카데미 라이브러리
S 아카데미 로망 원정대와 동방 사진전같은 다양한 이벤트 진행

04_campaign-4-

 

05_Visual Concept

Illustration Visual
풋풋한 로망 캠퍼스에서 펼쳐지는 IT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아기자기한 컬러와 일러스트 요소가 가미된 오브제들로 구석구석 친근하면서 싱그러운 느낌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04_campaign-5

 

3D Key Visual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보다 풍성해 보이는 효과를 내기 위해 전체적인 키 비쥬얼의 틀을 3D를 통해 구현했습니다. 매주 돋보여야 하는 로망옥션게임의 아이템을 실물처럼 노출시켜 유저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눈에 띌 수 있게 하였습니다.

04_campaign-7

 

주차별 Main Visual
Illustration과 3D를 바탕으로 매주마다 달라지는 로망 특강 주제과 로망옥션게임의 경품에 맞춰 메인 페이지의 비쥬얼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설날 로망을 주제로 다룬 주차에선 복주머니와 눈싸움같은 디테일을 넣거나 자취, 연애, 여행, 동방, MT 등 각각의 로망과 연관된 비쥬얼 컨셉을 정립해 직관적으로 주제를 보여줌과 동시에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주차별-Main-Visual

 

06_Output

04_campaign-8   

04_campaign-9 

04_campaign-12

 

07_Result

삼성 블루멤버십 가입이라는 다소 복잡한 절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기간동안 입학자 수가 1만명이 넘었으며 사이트 총방문 횟수가 웹/모바일 통틀어 100만회에 달하였고, 3개월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매주 꾸준하게 1500명 내외의 유저가 이벤트에 응모하였습니다. 특히 예전 아카데미 사이트와 달리 처음으로 모바일 사이트를 병행하여 보다 많은 방문자와 참여자를 이끌어낸 성과가 있었습니다. <가상의 캠퍼스>에 아티브 북의 컬러마케팅을 결합한 인쇄물 캠페인을 비롯한 전방위적인 마케팅으로 S 아카데미의 강력한 이미지 각인효과를 이끌어 내는 한편,  ’로망’이라는 독특한 메인 컨셉을 통해 19년째 같은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미지의 노후없이 신선하게 소비자에게 어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