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Plus
- Jul 30, 2014
01_About the project
한화그룹에서 추진하는 ICT 엑셀러레이팅 사업인 DreamPlus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과 정착을 돕고자 출범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은 스타트업의 꿈과 사업 초반의 난관을 이해하고 이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DreamPlus의 철학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비주얼라이징하는 것이었습니다. 더즈는 스타트업들의 꿈과 꿈의 실현이라는 추상적인 내용을 시각 요소로 표현하는 과제를 부여 받았습니다.
02_Mission
03_Strategy
04_Features
Our Story : Main Movie
DreamPlus가 전달하고자 하는 철학은 스타트업들이 지니고 있는 각개의 꿈들을 전략적인 동반자이자 파트너로서 더 크게 키워준다는 이상적인 메시지로, 텍스트나 단컷의 이미지로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표현 방법을 구상한 끝에 영상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시도했습니다. 밤하늘의 별을 모티브로 한 비주얼에 철학이 담긴 감성적인 이야기를 풀어낸 것입니다. 이야기 카피와 함께 자동으로 스크롤다운되며 흐르는 영상은 별이 두 개로 이어지고, 여러 개의 별이 별자리처럼 이어져 마침내 커다란 거성을 이루는 꿈의 집결체가 되며, 페이드아웃하여 우주의 관점에서 보면 이 거성이 곧 DreamPlus의 로고 모양이라는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영상의 분위기에 어우러지는 음악을 BGM으로 활용해 사운드가 주는 효과를 가미하기도 했습니다.
Technology
Main Movie 제작 시, HTML5 Canvas의 Three.js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3D 객체들을 브라우저상에 효율적으로 표현했습니다.
Visual
대한민국을 비롯해 아시아 주요국들은 물론, 미국과 유럽, 중동 국가들까지 전세계의 Accelerator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DreamPlus의 운영 방향 및 목표에 맞도록, 스케일이 느껴지는 비주얼을 고안해야 했습니다. 성장의 가능성과 꿈의 희망을 느낄 수 있되, 요소의 과잉을 지양하는 심플한 비주얼을 제작하는 것에 유의하여 제작했습니다. 별과 빛의 메타포를 강조한 우주적 콘셉트, 점과 점이 선으로 연결되는 것을 강조한 콘셉트, 연결의 결과인 네트워크 자체를 조형적으로 디자인한 콘셉트 등 세 가지의 콘셉트가 논의되었고, 최종적으로 점과 선의 연결이 조화를 이루는 콘셉트로 결정되었습니다. 디테일하게는, 비주얼 톤앤매너를 유지하는 선에서 희망적인 밤하늘의 별빛을 세심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배경은 블랙톤에 오로라를 연상케 하는 푸른 빛을 가미하고 기본 텍스트에는 화이트 톤을, 디자인 포인트 컬러로는 밝은 블루톤을 사용하여 가독성과 명시성을 높였습니다.
Language Variation
스타트업의 글로벌 현지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목표에 걸맞게, DreamPlus는 한국어와 영어는 물론이고 일본어 버전으로도 제작되었습니다. 더즈는 웹과 모바일 사이트의 블로그를 포함한 모든 페이지에서 각 언어의 사용자들이 접속 시 아무런 제약 없이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접속한 PC 및 모바일의 언어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적절한 언어의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언어 버튼을 통해 어느 페이지를 보고 있든 곧바로 다른 언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언어 버전 모두 통합 관리자 시스템에서 간편하게 등록 및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관리 효율을 높였습니다.
05_Output
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