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eige Homme

  • Feb 1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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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About the project

지금까지 남성용 뷰티 제품은 남성만을 타깃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라네즈옴므는 이에 대한 발상을 확장하여 여성까지도 타깃으로 정한 새로운 유투브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이에 따라 남자들의 워너비이자 여자들의 이상형인 송중기를 모델로 기용하여,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의 비결을 송중기가 알려준다는 컨셉이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송중기의 매력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유투브 사이트와 라네즈옴므의 메인 제품인 액티브워터 크림을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는 디자인과 프로세스를 완성해야 했습니다.

 

02_Strategy

모델을 강조하고 제품을 녹여 유저의 시선을 끌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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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_Process

모델이 영상 영역으로 걸어 들어오며 등장하는 인트로 영상이 플레이 되고, 영상 속 모델의 지시에 따라 영상 위의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매력남의 키워드’를 유저가 직접 입력하면, 미리 제작해둔 수십 개의 영상 중 유저가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된 영상이 재생됩니다. 유저는 유투브 사이트의 배너를 클릭하여 샘플링 이벤트와 SNS 영상 공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트로 영상이 재생되며 나타나는 입력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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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입력한 키워드에 따라 재생되는 다양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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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ology

사전에 수십 개의 영상을 업로드 해둔 후, 키워드를 카테고리화 하여 분류해 두었습니다. 유저가 특정군에 포함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영상을 불러오는 방식으로, 플래시를 사용해 제작했습니다.

 

04_Output

유투브채널 메인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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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페이지 팝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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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모바일 채널에서 연결되는 이벤트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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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Result

사이트 및 영상 공개 1개월 만에 사이트 메인의 Girl’s Wish 영상이 100만 뷰 이상을 기록했고, 이에 따라 공약 이벤트로 1백 만 뷰 이상 달성시 개최될 예정이었던 송중기의 팬미팅이 실제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