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직업멘토링

  • Apr 20, 2012
topimage

 

01_About the project

삼성그룹은 이미 작년부터 삼성 임직원을 멘토로 하는 다양한 재능기부를 해왔습니다. 임직원들에게 봉사를 통한 나눔 실천의 기회 제공은 물론, 소규모 단위의 진정성있는 재능기부 나눔실천으로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고취하고자 한 것입니다. 지난 재능나눔 시즌1에서는 ‘Gift For You’라는 캠페인 명으로 ‘나의 재능(Gift)이 선물(Gift)이 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포괄적인 분야에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진행한 반면, 올 시즌2에서는 시즌1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던 직업 멘토링 파트만을 강화하여 진행했습니다. 더즈는 시즌1 온라인 캠페인 제작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개선된 시즌2 직업 멘토링 사이트를 준비했습니다.

 

02_Strategy

올해의 시즌2는 직업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토와 멘티의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어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멘티 7명과 멘토 1명이 모이면 하나의 팀 구성이 되어 이들에게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되는데, 이곳에서 구성원들이 서로 편리하게 정보와 소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멘토와 멘티의 직업 멘토링 사이트에 대한 방문 빈도를 높이고 개개인이 팀에 애착을 가질 수 있는 방향으로 SNS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며 쉽고 편리한 UI를 통해 사용선을 개선하였습니다.

02

 

03_Process

이전과는 달리 임직원과 대학생이 적극적으로 컨텐츠 생산에 참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운영하는 통합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멘토링 신청 및 매칭을 위해 오프라인과 결부된 온라인 플랫폼을 제작하고, 온라인 배너 광고에서부터 SNS 소셜 댓글 이벤트까지 온라인 매체를 다각적으로 활용해 참여자들과의 접점을 증대했습니다.

07

 

06

 

04_Output

04

 

03

 

05

 

05_Result

약 1달 간(3/12~4/15)의 모집 기간 동안 5,800여 명의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했고, 1달 반 정도(4/9~5/20)의 멘티 모집 기간에는 약 29,000여 명의 대학생이 멘토링을 신청했습니다. 이는 2011년에 진행된 시즌1에 대비하여 약 500%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기간이 만료됨에도 개별적으로 컨택을해서 참여를 희망하는 등 대학생과 임직원 모두 이번 직업 멘토링에 대해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단순한 캠페인에 대한 참여가 아닌 인생의 선배와 후배로서 진솔한 대화와 경험을 공유하게 되어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캠페인을 통한 만족도가 높았다는 반응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