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V Smart PC
- Jan 15, 2013
01_About the project
“노트북에 ‘반드시’라는 법은 없다.” 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가운데 온라인 파트에서도 동일한 슬로건으로 제품의 마이크로 사이트와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02_Mission
03_Strategy
Microsite
Promotion
04_Visual Concept
분리형 구조를 보여주는 Features 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스크롤 다운 시 제품이 분리되는 모션으로 시작되는 마이크로 사이트는 Features마다 라이프 스타일과 함께 제품의 특장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초기면에서 스크롤 다운 시 화면이 분할 되면서 Features 페이지가 시작되도록 제작했습니다.
06_Output
각 Features 마다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제공하였으며 사용자의 선택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인기 웹툰 작가들이 알려주는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반드시”라는 법은 없다 >를 재미있게 표현하여 웹툰 컨텐츠를 제공 하면서 사용자가 직접 느끼는 나만의 <”반드시”라는 법은 없다>를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참여된 반드시 공모작들은 이벤트 참여작을 무작위 추천이 아닌 웹툰 작가와 함께 심사하여 당첨자를 선정하였고 웹툰작가가 직접 당선작의 내용과 잘 맞는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e북은 웹과 모바일에서 뿐만 아니라 리더스허브와 리디북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07_Result
“반드시 공모전”은 단순 이벤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참여가 e북이라는 또 다른 새로운 컨텐츠가 생기는 콘텐츠 재생산형 이벤트였습니다. 공모전으로 진행하여 단발성 재미의 이벤트가 아닌, 이벤트 결과물이 e북이라는 새로운 컨텐츠를 제작해준다는 기획이 다른 이벤트들과는 다른 새로운 흥미를 부여하였습니다. 자신이 참여한 이벤트를 인기 웹툰작가가 직접 선별하여 그림을 그려주기 때문에 참여자들은 이벤트 본질에 어긋나지 않는 진정성 있는 작품들을 제공해 주었고 단순 경품을 받기 위한 억지스러운 이벤트 참여가 아니라 새로운 재미있고 흥미로운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이처럼 <반드시 e북> 이벤트는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새로운 결과물을 제공하여 스마트 PC의 <“반드시”라는 법은 없다> 슬로건을 자연스럽고 확실하게 전달 하는 이벤트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