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FAMILY 2014 GALAXY TOUR : POWER

  • Aug 12,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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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About the project

YG Family와 삼성 갤럭시가 준비한 대규모 공연 투어를 위한 글로벌 프로모션 사이트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미얀마, 베트남, 중국, 싱가포르에서 콘서트가 열렸으며,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4개월간 GALAXY TOUR의 대장정을 담은 사이트를 각 콘서트 지역 언어 및 한국어, 총 5개국어로 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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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프라인과의 연결

콘서트 당일 오프라인 이벤트와의 연계를 통해 전체 프로모션을 강화시키는 이벤트 뿐 아니라, 콘서트 현장에 가지 못하는 팬들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 각 국 사이트 배리에이션

각기 다른 언어의 배리에이션 및 각 국의 다른 컨셉의 행사(GALAXY TOUR, GALAXY STAGE)를 분리하여 구성했습니다. 2NE1의 단독 미니콘서트 형식의 미얀마, 베트남은 GALAXY STAGE로, 나머지 중국(상해, 북경), 싱가포르는 YG Family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GALAXY TOUR로 2가지를 분기처리하여 제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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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별도 서버 및 웨이보 채널

중국어 사이트는 중국 내 서버를 사용 해야하며, 일반 페이스북, 트위터가 아닌 웨이보라는 Social 채널을 사용하는 특수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했습니다.

- YG와 GALAXY의 조화

YG FAMILY 공연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YG 아티스트 콘텐츠들로 구성된 팬들을 위한 서비스 페이지이나, 고객사 삼성 갤럭시가 함께 녹아진 조화로운 사이트를 제작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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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y 01> Flowing Motion

일반적인 심심한 사이트에서 벗어나, 좀 더 독특하고 인상적인 느낌을 주고자 유려한 모션을 더하였습니다. 메인과 서브페이지 이동 시, 메인의 하단배너가 네비게이션으로 이어지는 모션 효과를 주어 자연스러운 페이지 이동을 구성하였으며, Sprite Animation 마우스오버 효과나 Animate Jquery를 사용하여 유려하면서도 풍성한 시각적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Strategy 02> Amazon Web Service

6개국의 언어로 제작되는 글로벌 사이트로, 해외의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하여 사이트를 제작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시아 권역 위주의 서비스가 중심이지만 SNS를 활용한 참여가 있기 때문에 유럽 및 미주 국가들의 네트웍 상황도 고려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Amazon Web Service(AWS)의 EC2가상서버와 S3가상CDN서버, 그리고 CloudFront 캐시서비스를 사용하여 전 세계에서 기본적인 사이트 접속과 큰 용량의 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로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구조로 구축하였습니다.

Route53 : DNS service
EC2 : 가상 서버
ELB : 서버들( EC2 ) 에 대한 부하 조절
RDS : Dababase
S3 : Simple storage. 크기가 큰 미디어 파일들을 서버(EC2) 에 저장하지 않고 s3 에 저장함으로써 EC2 가 미디어 전송으로 인한 부하때문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한 목적
CloudFront : 미디어 파일을 각 지역( Resion ) 별로 캐시하여 고용량 미디어 파일이라도 빠른 시간안에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는 캐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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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y 03> Variety Events

공연 현장에 있는 팬, 현장에 가지 못하는 팬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는 갤럭시 투어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내 사진을 사용하여 YG 아티스트 뮤직비디오를 짧게 재구성하는 MY MUSIC VIDEO, 공연 현장에 가지 못하는 사연들을 소셜댓글을 통해 모집하여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해주는 FAN STORY CONTEST, 공연현장에 있는 팬들의 실시간 사진들을 공유할 수 있는 FAN PHOTOS와 Digital Gallery, 업로드된 사진들로 재구성한 YG ARTIST MOSAIC. 다양한 이벤트들로 콘서트라는 BIG EVENT를 더욱 흥미롭게 홍보하고, 공연 후 여운을 주는 디지털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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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안 A, B가 합쳐진 형태로, 시원한 풀 영상과 유저 편의를 위한 블로그형 배너로 메인을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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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Result

8월 2일 미얀마에서 열린 2NE1 GALAXY Stage를 시작으로 10월 25일 대만 공연에 이르기까지 장장 3개월간 YG Family 2014 GALAXY Tour 캠페인은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캠페인이 진행된 100일동안 웹/모바일을 포함해 전체 페이지뷰 50만을 달성하여 하루 평균 5천여명의 방문객들이 사이트에 드나들었습니다. 메인 이벤트인 MY MUSIC VIDEO의 총 참여건수는 2만에 이르렀으며 PV 대비 참여율이 25%에 이를만큼 열렬한 호응을 이끌었습니다. 모든 이벤트를 통틀어 SNS에 공유된 전체 횟수 또한 1만건을 웃돌았고 Artist Mosaic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한 로컬지사의 페이스북 Like 전체 증가수는 58만에 육박했습니다. 이는 별도의 미디어 광고 집행없이 일궈내어 약 5억원 상당의 구글, 페이스북 매체의 광고를 집행한 작년 캠페인 사이트의 유입/참여에 넘어서는 성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