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유니버시아드 ‘You Light Me Up!’

  • Jul 23,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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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_About the Project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는 170여 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1만여 명의 대학생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입니다. 더즈는 2015년 7월 1일부터 14일까지 선수촌에 설치된 삼성 홍보관 부스 내에서 선수를 타깃으로 한 메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라이벌이기 전에 친구인 대회 참가 선수 서로를 응원하는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 You Light Me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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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paign Theme :
You Light Me Up! 치열하게, 때로는 정답게.
서로를 빛내온 당신의 라이벌이자 친구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세요!

 

02_Mission

‘You Light Me Up’ 캠페인은 ‘서로를 빛나게’라는 그 뜻처럼 이번 대회를 경쟁을 넘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축제로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에게 영상 메세지를 남기면 등록된 응원 메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다른 선수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선수촌 내 삼성 홍보관 부스가 전 세계 대학생 선수들이 상대를 격려하고 우정을 다질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달라는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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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_ 안드로이드 앱 제작
삼성 홍보관 부스 내 설치된 30여 대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 메세지를 남겨야 했기 때문에, 이에 맞춰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였습니다. 선수 이름과 메세지를 입력한 후 영상을 촬영하면 영상과 이름/메세지를 합성하여 실시간으로 앱 내 갤러리와 부스 내 대형 전광판에 동시에 등록이 되게 했습니다. 또한 앱 내에서 선수 이름 검색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등록된 영상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이름 또는 궁금한 선수 이름을 검색하여 응원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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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_ 전광판 영상 송출
홍보관 부스 센터에 위치한 9개의 커브드 TV를 하나로 붙인 대형 전광판에 캠페인 소개 영상과 함께 <You light me up>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등록되는 응원 메세지를 송출해, 선수들이 캠페인의 전반적인 테마를 이해하고 자신이 등록한 응원 메세지를 대형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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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_언어 베리에이션 및 SNS 공유 페이지 제작
국제 스포츠 대회이니만큼 한/중/영 각기 다른 언어의 베리에이션을 했고 앱을 통해 만들어진 영상은 선수 개인의 SNS-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로 공유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선수 SNS에 등록된 영상을 클릭하면 나오는 영상 재생 페이지를 통해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의 영상을 전 세계 어디서든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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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_Strategy

App Motion
앱 내 갤러리에 등록된 영상이 자연스럽게 좌우로 흐르는 모션 외에도 직관적이고 깔끔한 UI 모션으로 앱의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손가락으로 상대방 선수를 지목하는 것이 캠페인의 포인트인 만큼, 영상 메세지 등록 시 일러스트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You Light me up’ 멘트를 하는 부분에는 라인이 깜빡거리는 모션을 통해 캠페인의 취지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동시에 참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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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sage Print & Kiosk
선수들이 등록한 영상을 활용해 우편엽서를 만들 수 있는 페이지를 구축하여, 영상 메세지에서 원하는 컷을 선택해 엽서를 만들어 출력해서 배포했습니다. 이렇게 출력된 엽서는 홍보관 부스 Wall 및 kiosk를 장식하기도 했고 선수촌 내 선수 우편물 수취소를 통해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은 선수에게 엽서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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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Screen Control
캠페인 소개 영상과 실시간으로 등록되는 영상 메세지 외에도 다른 삼성 홍보 영상들이 수시로 틀어지기도 하는 대형 전광판을 컨트롤하기 위해서 별도의 사이트를 제작하여 소개 영상 – 실시간 응원 영상 – 홍보 영상이 순서대로 이어서 송출이 되게 했습니다. 이에 특정 모드를 선택하면 원하는 순서대로 영상이 나오게 컨트롤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를 구축하여 홍보관 내 대형 스크린의 영상 컨트롤 용이성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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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_Campaign 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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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Result

2015년 7월 1일부터 14일까지 광주 유니버시아드 선수촌에서 진행된 ‘YOU LIGHT ME UP’ 응원 캠페인은 삼성전자 체험관이 오픈한 지 4일 만에 1000명이 넘는 전 세계 대학생 선수들이 다른 선수를 응원하는 메세지를 남기며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라이벌이 아닌 친구로서 서로를 응원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다수의 기사들이 보도되었고, 선수 개개인의 SNS로 공유된 영상은 짧은 기간동안 25000회 넘게 재생되었습니다. 더즈는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경쟁을 넘어 화합의 장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며 성황리에 캠페인을 종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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