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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Galaxy Note9 Super Slow-mo Booth

Samsung Galaxy Note9 Experience 콘텐츠 제작

찰나의 순간까지 특별하게 담아내는
Super Slow-mo Booth

2018년 8월, 갤럭시 노트 9의 출시를 맞아
새롭고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노트 9의 슈퍼슬로우 모션 기능을 체험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 9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인 뉴욕 언팩(Unpacked) 행사 및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베를린 IFA 2018(국제가전박람회)에 전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Fun and Colorful Experience

콘텐츠를 만들기에 앞서, 다양한 R&D와 기술 테스트를 통해
관람객이 단순하게 슈퍼슬로우 모션을 촬영하고 가는 것이 아니라, 슈퍼슬로우 모션이라는 기능을 어떻게 하면 재미있고
인터렉티브하게 풀어낼 수 있는지, 그리고 기존의 슈퍼슬로우 모션 체험 콘텐츠들과 차별점을 둘 수 있는 부분들을 고려하였습니다.

첫째로, RGB Light Panel을 사용하여 부스 내의 배경색을 컬러풀하게 바꿀 수 있게 하였습니다.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등 노트 9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조합한 조명색으로 슬로우 모션 촬영을 더욱 특별하게 연출하였습니다.
두번째로, 관람객이 촬영한 슈퍼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관람객이 직접 노트9 팬을 사용하여 꾸미고 갤러리월에 업로드 하여
자기만의 customized 된 슈퍼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세번째로, 체험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들어줄 DMX Effect와 Accessories를 사용하였습니다.
바람과 버블머신을 사용하여 슈퍼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더욱 풍부하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악세서리를 준비하여 관람객이 자연스럽고 독창적인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LIGHTs on sound wall

Booth Concept & Design

CONTENT 01

SCALABLE & MINIMAL BOOTH

콘텐츠 부스 제작 시, 언팩행사와 IFA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콘텐츠가 설치 될 것을 고려해야했습니다.
이에 콘텐츠의 확장성 그리고 하드웨어와 선의 매립과 배선위치 등 잘 보이지 않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3가지 타입의 부스 디자인을 작업하였습니다.

특히, 디자인 과정에 있어서 경험성과 장소성을 중요한 가치로 고려해 관람객의 편의와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살린 공간을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디자인 과정에 있어서 경험성과 장소성을 중요한 가치로 고려해 관람객의 편의와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살린 공간을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CONTENT 02

INTERACTIVE GUI design

슈퍼슬로우 부스만의 특색을 보여줄 수 있는 톤&매너 그리고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 및 APP의 UI Design을 만들기 위해 구상단계부터 많은 회의와 레퍼런스 진행하고 조사하였습니다.
배경 컬러, DMX 효과, 에디팅, 갤러리월까지의 순으로 이어지는 사용자 경험을 하나의 이어지는 톤&매너로 구성하고,
미니멀하고 직관적인 UI 사용자의 편의성과 경험에 집중하였습니다.

super slow-mo booth

Technology & Solution

contents 01

fun & Seamless Interaction

특히 Editing 어플리케이션 같은 경우에는 S-Pen의 API를 재분석하여 자체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의
톤&매너에 어울리는 형태로 재가공하여 적용하였고, 촬영용 노트9도 관람객이나 운영자가 직접 촬영을 하는것이 아니라
노트9의 모션감지 촬영기능 그리고 S-Pen 촬영기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노트9의 기능들을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새로운 노트9의 기능을 자체 제작한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는 제작 방식이었기 때문에
많은 변수와 어려움이 있었지만, 수 많은 테스트와 R&D를 거쳐 성공적으로 연동에 성공하였고 관람객들에게
끊김없이 자연스럽고 유기적인 User flow를 경험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NTENT 02

CONTENT OPTIMIZATION

뮤직비디오 촬영에서 주로 쓰이는 ARRI SkyPanel S-60 RGB Light를 사용하여,
좀 더 드라마틱하고 컬러풀한 환경을 만들기위해 수많은 컬러조합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원하는 조명 컬러를 직접 고르고, 버블, 바람 등의 DMX효과를 추가하는 등 전문 스튜디오 못지 않은 특수효과가 집약되었지만,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모든 환경설정이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운영자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개발하여, 상황에 따라 운영자가 콘텐츠를 쉽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results

Great Buzz at IFA 2018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8에서 슈퍼슬로우 모션 부스를 선보였습니다.
명성에 걸맞게 세계 약 1,800개 기업이 참여하고 25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아온 전시회였고,
특히 삼성 전시관은 그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고, 호응도가 높은 곳이었습니다.
발 디딜 틈도 없이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한 가운데, 총6일 동안 1,371명이 슈퍼슬로우 모션 부스에서 멋진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