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웹 가이드라인 &
사이트 리뉴얼

VISIT SITE

Overview

두산은 브랜드 리더십 및 고객과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노후화된 웹 가이드라인과 온라인 사이트를 트렌드에 맞춰 재 정비하였습니다.

  • Web Guidelines

    하나의 그룹으로서의 통일성과 각 계열사 간의 독립성을 보장하는 비주얼 가이드라인 재정의.

  • Website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 창출 및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온라인 사이트 개편.

Concept

리뉴얼에 앞서 주요 고객 인터뷰, 실무진 VOC 및 온라인 트렌드 동향의 관점으로 접근하여 분석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개편 컨셉을 도출해 내었습니다.

핵심 요소 중심의 단순
명료한 표현과 디자인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서비스에 맞춘 유연함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확립
  • Simplicity

    핵심 요소 중심의 단순 명료한 표현과 디자인

  • Flexibility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서비스에 맞춘 유연함

  • Consistency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확립

Web Guideline Strategy 01

코어 가이드라인 재정립

코어 가이드라인의 기본 요소인 타이포그라피, 컬러, 아이콘 외에도 두산의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로고의
3-square를 통해 강력하게 표현합니다. 또한 다양한 마이크로 인터랙션 모션 가이드를 통해 사용자와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합니다.

Logo

Grid System

Typography

Color

Iconography

Motion

Photography

UI Element

Diagram

Doosan Web Guidelines

Fonts

Colors

01 GNB
02 Tab
03 Contents Box

Iconography

System Icons

Illustrated Icons

Motion

Home banner
Thumbnail
Doosan Story

Web Guideline Strategy 02

그리드 시스템 재정립

다양한 해상도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Break Point를 정의합니다. 이에 맞추어 재 정립된 그리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환경에서도 일관된 구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Website Strategy 01

스토리텔링 인터랙티브 콘텐츠

두산의 신념과 전략을 비롯한 브랜드 자산을 이미지와 동영상,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스토리텔링함으로써 그룹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더 나아가 비즈니스 파트너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으로부터
미래를 선도하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Website Strategy 02

계열사 정보

두산의 다양한 자회사에 대해 미니멀한 구조와 간소화된 콘텐츠로 그룹의 다양한 정보에 대해 빠른 이해를 돕고
있으며 각 계열사 링크로 적극 유도하여 사업의 전문성에 대한 니즈를 해소합니다.

개편한 두산그룹 사이트를 확인하세요.

www.doo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