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X SAMSUNG

FINA X SAMSUNG 캠페인

FINA X SAMSUNG

FINA Global Digital Campaign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인 FINA 2019의 공식후원사인 삼성과 함께
선수와 팬들이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FINA X SAMSUNG, ‘Make the Wave’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사람들 개개인의 힘을 주는 음악과 도전을 앞둔 선수들의 힘을 주는 음악이 합쳐져 서로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일반인/선수 각각의 사이트 제작과 광주 선수촌 선수들 대상의 디지털 사이니지까지
온오프라인 통합적인 디지털 캠페인이였습니다.

피나 상단배너 피나 상단배너
mission mission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에서의 공유를 중심으로 풀어낸

응원곡으로 응원하는 FINA 2019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공유하면서 확산시켜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삼성 모두 버즈화시키는 것이 미션이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선수와 일반인에게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재미있는 요소가 필요했습니다.
그 요소로서 수영선수들이 시합 전에 음악을 듣는다는 것에 착안, 응원곡을 중심으로 캠페인 스토리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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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ogan mission
음악으로 연결된 응원의 물결

Make the Wave

사람들의 응원곡과 수영선수들의 응원곡이 모여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참여하는 선수들에게 힘을 줄 수 있도록
커다란 응원의 물결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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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ion mission
캐릭터와 스티커를 골라서 만드는

커스텀 응원곡 이미지

사람들이 쓴 응원곡과 함께 수영 종목 캐릭터와 스티커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커스텀된 응원곡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인스타그램 중심의 캠페인으로 이미지 생성 단계에 초점을 맞춰 좀 더 개인화된 이미지를 제공하여 재미있게 참여하고 인스타그램에까지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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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콘텐츠 갤러리

모두가 만드는 응원의 물결

응원곡 이미지를 모아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갤러리를 온오프라인에서 구현하여 서로에게 힘을 주는 음악이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파도타기 응원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연결되는 이미지 양옆의 파도 높이를 맞춰 실제 파도가 넘실대며 연결되는 효과를 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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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응원곡 순위

오늘의 응원곡 Top 10

사람들이 쓴 응원곡의 순위를 1시간 간격으로 수집하여 오늘의 응원곡 Top 10을 보여줍니다.
현재 캠페인에 참여 중인 사람들의 실시간 데이터를 보여줌으로서
자신의 응원곡이 사이트에 반영되어 보여진다는 느낌과 함께 좀 더 생동감 넘치는 웹사이트를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오늘의 TOP 10
  • 1

    Move On

    BRLLNT

  • 2

    불타오르네

    BTS

  • 3

    서울 밤 (feat. 빈지노)

    어반자카파

  • 4

    2002

    Anne-Marie

  • 5

    Not Afraid

    Eminem

  • 6

    챔피언

    싸이

  • 7

    수고했어, 오늘도

    옥상달빛

  • 8

    We are The Champion

    Queen

  • 9

    Viva La Vida

    Coldplay

  • 10

    Cheer Up

    Twice

  • 1

    Move On

    BRLLNT

  • 2

    불타오르네

    BTS

  • 3

    서울 밤 (feat. 빈지노)

    어반자카파

  • 4

    2002

    Anne-Marie

  • 5

    Not Afraid

    Eminem

  • 6

    챔피언

    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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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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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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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OGRAPHY

가나다

SamsungOneKorean
400 / 700

ABC

Samsung Sharp Sans
Medium / Bold

COLOR

offline offline
광주 선수촌

선수용 캠페인 사이트 & 디지털 사이니지

실제 경기가 열리는 광주 선수촌 체험관에서는 선수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PC를 배치해놓고 선수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운영하면서 선수가 올린 이미지 갤러리 화면, 일반인이 올린 이미지 갤러리 화면,
그리고 광주 현장에서 선수들이 올리는 인스타그램 갤러리 화면까지
총 3개의 화면을 번갈아가며 송출하여 응원의 물결을 이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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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line offline

FINA 본 대회 기간 (7/9 - 7/28)과 마스터즈 기간 (8/4 – 8/18) 까지 5주동안 일반인/선수 사이트 이벤트 참여자 22193명을 비롯,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총 74,986개의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등록되었으며, 생성된 콘텐츠는 1,100만명에 노출되고,
좋아요 42.5만개, 댓글 1.3만개
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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