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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ul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2019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매월 10월 불꽃 축제가 열리면 네이버 포털 검색어 1위가 되고 불꽃축제 사이트는 페이지 뷰가 오백만이 넘는 커다란 축제입니다.
그저 단발적으로 행사 기간에만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이 아니라 한화불꽃축제는 명실상부한 서울의 랜드마크이자 대표축제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더즈는 2019년에도 ‘Life is colorful’이라는 브랜드 메세지와 함께 불꽃축제 프로그램 소개, 골든티켓 이벤트까지 불꽃축제의 모든 콘텐츠를
카드뉴스 형태로 소개하는 플랫폼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Mission

축제기간 중에만 사이트를 노출하고 닫는 일회성 사이트가 아닌 페스티벌의 역사가 고스란히 축적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활을 하는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미션이였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성을 극대화하는것이 중요했습니다

골든티켓

프로모션

불꽃축제

정보 콘텐츠

통합 BI

커뮤니케이션

고객들과의

커뮤니티 허브 페스티벌 역사가
축적된
아카이브

한화 브랜딩과 콘텐츠 중심의 지속가능한 모바일 중심 플랫폼

넥슨 상단배너 넥슨 상단배너

Strategy

낮부터 밤까지 시간에 맞춰 바뀌는 사이트 T&M와 온라이브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카드뉴스 형태로
효과적으로 소개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골든티켓 이벤트와 ‘’Life is COLORFUL’이라는 한화의 브랜드 메시지까지
통합적인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의 플랫폼을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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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TURE 1.

시간에 맞춰 달라지는
낮/밤 전환 레이아웃

메인페이지에서 낮/밤 시간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낮시간에는 낮의 t&m의 사이트로 보여지고
밤시간에는 자동으로 밤의 t&m의 사이트로 노출되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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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TURE 2.

서울세계불꽃축제2019 엠블럼
색을
활용한 컬러 베리에이션

"LIFE IS COLORFUL"의 키 메세지에 맞게 사이트
새로고침을 하면 메인 사이트
키 컬러가 달라지도록
보여주었습니다.

밤시간대 3가지 컬러와 낮의 3가지 컬러
배리에이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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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TURE 3.

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실시간정보 - 온라이브

축제 당일 현재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어떤 행사가
펼쳐지는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이브 배너를
사이트 내 세팅하여 직접 가보지 않아도 지금시각
현재 어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지 사이트 상에서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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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TURE 4.

나만의 불꽃을 만들 수 있는

DESIGN MY FIREWORKS

저는 원하는 컬러를 고르고, 원하는 단어를 선택해 결과를 누르면 조합에 어울리는 불꽃이 결과화면에 보여지는 방식이며, 이벤트 참여자 중 당첨자 한명을 선정해 당첨자의 불꽃을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구현해서 축제날 보여주는 등의 오프라인연계로 이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결과물을 SNS 및 URL로 공유할 수 있어 이벤트의 확산과 공유, 관심을 이끌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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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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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OGRAPHY

text

Noto Sans CJK KR Bold / Medium / Regular

text

Hanwha Bold / Regular / Light

text

Myriad Pro Semibold / Regular

KEY COLOR

BASIC COL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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